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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컨, 선풍기, 난방기기, 냉장고 등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가 필요하신가요? 지금 한전에서 진행 중인 고효율 가전제품 지원금을 신청하시면 구매비용도 절감하고 제품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단, 당연히 신청대상이 되어야 겠죠?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지원사업 신청절차 및 방법
신청절차는 대상자 확인 > 서류준비 > 신청 및 계좌등록 > 한전측 서류검수 > 지원금 지급 순입니다.
지원금 신청자격
대상자 확인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가구가 대상이며 가구별로 구매금액의 최대 20%까지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단, 대가족, 출산가구, 다자녀는 10%까지 지원합니다. 본인이나 가구원이 받고 있는 복지할인이 상위 그림 중 하나라면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대상임에도 복지할인 신청이 되어 있지 않다면 한전 고객센터(123)을 통해 정확하게 사전 확인하고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가구원 중에 출산가구 대상자(세대주) 강감찬에 기초생활수급 대상자(세대원) 강대찬이 있다면 강감찬으로 입력을 하면 구매금액의 10%만 지원 받지만 강대찬으로 입력하면 구매금액의 20%를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확인하시고 신청시 유리하게 입력하세요. 단, 구역전기사업자 공급지역 고객은 해당지역의 사업자에 문의 및 신청하셔야 합니다.
정확하게 신청대상을 확인한 후 아래 사진의 내용과 같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래 예시는 유공자를 선택했을 때입니다.
계좌등록
구매비용 지원금
한전으로부터 구매비용에 대한 지원금을 입금 받으려면 직접 계좌이체 약정을 하셔야 하고 약정시 기입한 계좌로만 지원금을 입금해 줍니다. 반드시 신청자 본인의 계좌로 입력하셔야만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계좌이체 약정을 위해 신분증도 준비합니다. 꼭 계좌이체 약정을 위한 로그인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신청서류
신청시 구비해야 할 서류는 복지할인 대상자와 복지시설 운영자에 따라 약간 달라지며, 제품 구매과정에서 준비해야할 서류와 제품에 부착된 라벨 확인 등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사진이 포함되어 양이 많으니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자주하는 질문
일반적으로 자주하고 헷갈려하는 구비서류 및 신청방법에 대한 질문 및 답변은 아래 링크에 모두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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